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교육기부 거점센터 통해 지역 학교 음악 교육 지원 지속 -
□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30일 재단법인 콜텍문화재단(회장 박영효)과 함께 원주 관설초등학교(교장 장용철)에 통기타를 기증했다.
□ 이번 기부는 상지대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와 콜텍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두 기관은 지난 6년간 강원·충청권 25개 초·중·고등학교에 총 279대의 통기타와 전자악기를 기증하며 지역 학생들의 음악적 정서와 예술 감수성 향상에 힘써왔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관설초 학생들에게 새 통기타가 전달되어, 향후 음악 동아리 활동과 예술 발표회, 지역 축제 무대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 관설초등학교 장용철 교장은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친구들과 협업하며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 차원에서 통기타 발표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성취를 함께 나누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재수 콜텍문화재단 사무총장은 “음악은 학생들의 마음을 성장시키는 따뜻한 힘”이라고 전했으며, 이근채 감사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상지대 교육기부센터는 오는 11월 횡성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횡성군 내 초·중·고등학교에 20대의 통기타를 추가로 기증할 계획이다. 또한 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인성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학교 현장에서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이끌고 있다.
□ 상지대는 앞으로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거점센터를 비롯해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진로체험 기관 운영 등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적 진로교육 기반 강화에 지속적으로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