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공동교육과정 운영·자원 공유로 지속가능한 대학혁신 생태계 구축 -
□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30일 우석대 전주캠퍼스 문화관 3층 발전전략회의실에서 우석대(총장 박노준) 혁신사업단과 교육혁신을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에는 한대성 상지대 대학혁신사업단장, 함윤영 우석대 혁신사업단장을 비롯해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공동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자원 공유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대학혁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교육혁신모델 상호 컨설팅 ▲공동교육과정(교양·전공·비교과) 개발 및 운영 ▲특성화분야 융합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직원 상호 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교육시설과 장비 공동 이용 등이다.
□ 한대성 대학혁신사업단장은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교육자원 활용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함윤영 혁신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보유한 교육자원과 역량을 공유하며, 창의적이고 실무 중심의 교육혁신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상지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교육혁신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 미래대학으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