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정보통신소프트웨어공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2018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안내문 (※SMS연락받은 학생들 필독)

작성자작성자  조회수832 등록일2017-12-28

<중요>

▶ 첨부파일 중 "제1전공 이수신청서"는

2017학년도부터 컴퓨터정보공학부 폐지되어

기존의 컴퓨터정보공학부 소속 학생은

컴퓨터공학과 또는 정보통신공학과 두 학과 중,

반드시 택1필요합니다.

 

▶ "제1전공이수신청서"를 "복학신청 시",

예술관 404호 학과 사무실에서 해당 학과장 도장 날인 받은 후, 학사관리부로 직접 제출하시면 됩니다.

 

▶ 재적기간동안 일반휴학은 총3회 가능합니다. 

일반휴학 후 6개월 경과전에 군입영 휴학으로 연기한 경우는

휴학 횟수에 포함이 되지 않으며

2003. 3. 1이전 일반휴학은 12개월 이내까지는

휴학 횟수에 포함 안됨

 

 

 

 

 

 

2018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안내문

 

개강일 : 2018. 3. 2()

. 복학신청

문의처 : 학사관리부 033)730-0118,0123

-. 휴학자가 복학을 하고자 할 때에는 휴학기간 만료 전에 인터넷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함.

-. 개강일 이후 전역자에 한하여 개강일 이후라도 수업일수 1/4선까지 복학신청가능

1. 접수 기간

. 인터넷 접수(가사복학, 질병복학, 군제대복학, 조기복학) : 2018. 2. 9() ~ 2018. 2. 28() 17:00

. 개강일 이후 전역자 방문 접수

(1) 수업일수 1/4선 이내 전역자 : 2018. 3. 2() ~ 2018. 3. 22() 17:00

. 조기복학자 안내사항

() 조기복학 : 복학예정학기보다 일찍 복학하되 학기를 다르게 복학하는 경우

- 2018-2학기 복학예정자가 2018-1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복학

- 2019-1학기 복학예정자가 2018-1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복학 아님

() 유의사항(문의 033-730-0123)

- 전과신청 불가

- 교직과정 신청 및 선발에서 제외

2. 신청 절차

. 인터넷 접수(일반복학, 군제대복학, 조기복학)

(1) 학교홈페이지(www5.sangji.ac.kr)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복학신청

* 필수항목 반드시 기재(미 기재시 복학신청 안 됨)

(2) 복학신청 2~3일 이후 학적정보 접속 시 학적상태가 휴학인 학생은 학사관리부로 문의 : 033)730-0118,0123

3.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

휴학만기로 제적(미복학 제적)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2018. 2. 14() ~ 2018. 3. 15() 17:00까지 기간 내에

반드시 휴학 연기 신청을 해야 함.

4. 휴학연기절차

구 분

신 청 절 차

비 고

가사휴학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휴학처리 완료

1. 휴학신청전에 필히

보호자의 허락을 받

아야 합니다.

 

2. 학적정보에서 휴학

신청 후 저장하면 본인의 지도교수님 전화번호, 학사관리부 팩스번호가 안내되오니 참고하세요.

(군휴학 신청 시)

군입영휴학

으로 연기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연기 군입영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입영통지서(군입영사실확인서) 및 복무확인서를 학사관리부에 제출(방문 또는 팩스송부 FAX : 033-730-0129) 학적정보 확인

질병휴학

육아휴학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학기 중 4주 이상의 병원진단서 (질병휴학신청자), 관계증빙서류(육아휴학신청자) 학사관리부에 제출(방문 또는 팩스송부 FAX : 033-730-0129) 휴학처리 완료

. 복학생 수강신청

문의처 : 학사관리부 033)730-0383 및 소속(학과전공)사무실

구 분

신 청 절 차

비 고

가사휴학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휴학처리 완료

1. 휴학신청전에 필히

보호자의 허락을 받

아야 합니다.

 

2. 학적정보에서 휴학

신청 후 저장하면 본인의 지도교수님 전화번호, 학사관리부 팩스번호가 안내되오니 참고하세요.

(군휴학 신청 시)

군입영휴학

으로 연기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연기 군입영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입영통지서(군입영사실확인서) 및 복무확인서를 학사관리부에 제출(방문 또는 팩스송부 FAX : 033-730-0129) 학적정보 확인

질병휴학

육아휴학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휴학신청 지도교수님과 상담 지도교수님의 승인(학교홈페이지 접속하여 승인) 학기 중 4주 이상의 병원진단서 (질병휴학신청자), 관계증빙서류(육아휴학신청자) 학사관리부에 제출(방문 또는 팩스송부 FAX : 033-730-0129) 휴학처리 완료

. 복학생 수강신청

문의처 : 학사관리부 033)730-0383 및 소속(학과전공)사무실

일정

내용

2018. 02. 23() 09:30 ~ 02. 25() 16:00

장바구니(예비 수강신청)

2018. 02. 26() 09:30 ~ 02. 27() 16:00

수강신청

2018. 03. 02() 09:30 ~ 03. 08() 23:00

수강신청 변경기간

2018. 03. 13()

폐강강좌 확정

2018. 03. 14() 09:30 ~ 03. 15() 16:00

폐강강좌 대체 수강신청

(폐강강좌에 수강신청한 학생만 해당)

2018. 03. 19() 09:30 ~ 03. 21() 16:00

수강신청과목 취소

2. 2018. 02. 27() 16:00 이후에 복학 신청한 학생

: 별도의 수강신청 기간은 부여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3. 조기 복학자 유의사항

. 전과 신청 및 교직과정 신청 불가

. 조기복학시 전공 교과목 수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유의 요망

4. 수강신청과목의 취소

. 2과목까지로 제한하며 취소 후 잔여학점이 15학점(4학년 12학점, 최종학기 9학점) 이상이어야 함

. 수강 취소 후 최종학점이 17학점(4학년은 12학점) 미만인 경우에는 성적장학 대상에서 제외됨

. 수강신청과목 취소 시 다른 과목으로 대체 신청할 수 없다.

. 수강과목취소원(학사공지)을 사전에 작성하고 수강취소과목 담당교수 및 학과()장을 경유하며,

취소기간 내에 학사관리부에 제출하여야 함

. 수강과목 취소 확인은 취소기간 종료 후부터 1주일 이후에 학교 홈페이지(학적정보수강정보)에서 반드시 확인

 

. 등록금 납부

문의처 : 경리부 033)730-0162~3

1. 일반복학생(복학예정학기가 2018학년도 1학기인 복학생)

-. 고지서 발급 : 2018. 2. 14()부터 상지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가능

-.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홈페이지(www5.sangji.ac.kr)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출력 클릭클릭

-. 등록기간 : 2018. 2. 19() ~ 2. 23()

-. 납부장소 : 신한은행 및 농협 전국지점(본인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가상계좌로 등록금 이체 가능)

2. 복학 예정학기가 2018-1학기 이후인 학생이 2018-1학기로 미리 복학한 복학생2018. 2.15()이후 복학생부터 해당

-. 고지서 발급 : 복학예정학기 보다 조기에 복학한 경우, 개인별 등록 자료를 생성해야하므로 경리부를

직접 방문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발급받아야 함(경리부로 전화문의 바람)

-. 등록기간 : 경리부(033-730-0162~3)로 문의

-. 납부장소 :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

3.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은 학칙시행세칙 제32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대체됨.

[학칙시행세칙 제32(휴학자의 등록금대체)규정]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4분의 3선 이전에 군입영 휴학한 학생은 제대 후복학하는 해당학기의 등록금으로 전액 대체

등록 후 일반휴학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복학하는 해당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

. 수업일수 3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1/3 납부)

. 수업일수 2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1/2 납부)

. 수업일수 3분의 2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2/3 납부)

. 미등록 휴학기간 내에 휴학한 사람 : 전액대체(복학학기 등록금 전액면제)

 

. 복수부전공 신청

문의처 : 학사관리부 033)730-0123

1. 신청기간 : 2018. 2. 19() ~ 2. 23() 17:00까지

2. 대 상 자 : 2 3학년 복학생(성적이수학기가 5학기 미만인 학생)

3. 기타사항 : 학과별 수용능력에 따라 수용인원이 제한될 수 있음(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참조)

 

. 폐과 전과 신청

문의처 : 학사관리부 033)730-0123

1. 신청기간 : 복학기간 내

2. 대상자 및 대상학과

. 휴학 당시 본인의 소속학과가 폐과된 경우 동일학과 주간 및 타 학과 야간으로 전과 신청

. 동일 주간학과가 폐과된 경우 주간학과로 전과 신청 가능

. 해당학과 : 영미어문학부 영어영문학전공, 법부동산학부 부동산학전공, 행정학부 전자정부학전공, 관광학부 관광

개발학전공, 동물생명자원학부 동물자원학전공·동물생명공학전공, 생명과학과, 생활과학산업학과. 법률행정학과(),

국제비즈니스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체육학부 태권도학전공().

3. 신청방법 및 제출 절차

. 인터넷으로 복학신청한 사람 : 학사관리부에 방문하여 접수

. 개강일 이후 전역으로 인해 방문하여 복학신청한 사람 : 복학원서 작성 시 접수

. 제출 절차 : 폐과 전과원서(서약서) 작성 전과 희망학과 학과장(전공주임교수)과 단과대학장 경유 학사관리부 제출

4. 지참물 : 보호자도장

. 생활관 신청

문의처 : 생활관<여학생 033)738-7570, 남학생 033)730-0571>

1. 신청기간 : 2018. 1. 8() 10:00 ~ 2018. 1. 19() 17:00까지

2. 대상자 및 선발방법 : 1학기 복학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직전학기 학년별 성적순 [평균점수(실점수)]에 의해 학년별 선발. , 입사자격 제한 자는 선발에서 제외

3. 신청방법 :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학적정보생활관입사신청저장

. 장학 및 학자금융자

문의처 : 학생지원부 033)730-0137~8

1. 기간(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신청해야함) : 장학신청(복학후 등록기간내), 정부학자금융자 신청(홈페이지 장학공지에 별도 공지)

2. 장학대상자 : 국가유공자자녀(본인 또는 자녀), 화목장학, 장애인장학, 공무원장학, 부사관 및 군위탁생장학, 원주상공회의소 회원업체 직원등

3. 장학신청방법 : 복학처리 후 또는 등록기간내에 학비감면신청서 및 해당서류를 제출하고 등록금 감면처리후 등록기간내에 등록

4.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 공인인증서발급(신한은행, 농협등)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신청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승인 확인 승인된 학생은 우리학교 등록기간내 대출실행 (한국장학재단사이트) 대출 처리후 등록

확인 (*성적미달로 대출승인이 거절된 학생은 장학홈페이지 참조 또는 한국장학재단 문의)1599-2000

5. 국가장학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람.

사전 : 2017.11.17.() 09:00 ~ 2017.12.29.() 18:00까지

(한국장학재단사이트 안내참조)

국가장학, 국가근로장학 및 학자금대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 (장학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람.

2017. 12. 21.

교 무 처 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