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태평양아시아협회에서는 2015년도 제 19기 하계 월드프렌즈 PAS 청년봉사단(단장, 단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모집기간 : 2015년 3월 23일(월) ∼ 2015년 4월 7일(화)
※ 4월 10일까지 협회에 우편발송 완료되어야 함.
2. 모집인원 : 단원 - 우리대학 재학생 2명
3. 선발방법 : 각 대학에서 추천 ⇨ 본 협회에서 서류 심사 후 선발
1) 각 대학은 추천 시 선발 학생들의 성별 비를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2) 최초선발 시 ‘최종 합격자’ 외에 ‘차 순위 예비합격자(대체자(대기자)-1.5배수)’
명단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포기자 발생 시, ‘차순위 합격자’로 교체)
3) 연수회 불참 시 봉사단에서 제외되오니 참석가능한자만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선발 기준 :
구분 |
항목 |
내용 |
봉사 단원 선발 기준 |
지원자격 ( 필수 ) |
• 대학 ( 총장 ) 추천 |
• 사전교육 및 전체 일정 참여 가능자 |
||
• 봉사의식 투철한 자 |
||
우대조건 |
• 창업대학생 |
|
• 기초생활수급자 , 취약계층 |
||
• 국내봉사 유경험자 |
||
• 미지원교 및 지방대생 |
||
봉사단원소양 |
• 기본소양 및 지원동기 |
|
• 봉사활동 경력 , 리더 활동 |
||
봉사활동계획 |
• 봉사단 참가 의지 |
|
•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참여 계획 |
||
활동능력 |
• 특기자 ( 전공분야 교육가능자 ) - 전통예술 ( 국악 , 탈춤 , 사물놀이 등 ) - 전문분야 ( 씨름 , 한글 , 인터넷 , 보건위생 , 예체능 , 한국요리 등 ) |
|
• 활동 관련 자격증 소지 ( 이 • 미용 , 태권도 , 컴퓨터 등 ) |
||
어학 / 기타 |
• 현지어 또는 영어 일정 능력 보유자 |
4. 모집국가 : 네팔, 라오스, 몽골(2팀), 베트남(2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키르키즈스탄, 탄자니아(9개국 11개팀)
5. 파견기간 : 2015년 6월 하순부터 2015년 7월 하순까지 하계 방학기간 중 각 3주간
※파견일은 항공일정과 파견지사정에 따라 차후 조정, 결정되니 한달여 시간을 비워두시기바랍니다.
6. 봉사단 연수일정 :[제1차 합동 연수회] 2015년 4월 25일(토) - 26일(일)(양일간)
[팀별 연수] 2015년 5월 29일(금) - 30일(토)(양일간)
[제2차 합동 연수회] 2015년 5월 30일(토) - 31일(일)(양일간)
<예정> [제3차 연수회/합숙훈련] 2015년 6월 26일(금) - 29일(월)(3박4일)
7. 참가자격 : WFK 한국 대학생 해외 봉사단원으로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자질을 갖춘
책임감 있고, 한국문화를 소개할 능력이 있는 대학생
1) 대학(총장)추천
2) 사전교육 및 전체일정 참여 가능자
3) 기초생활수급자 파견 우대
4) 봉사활동의 기본 소양을 갖춘 자
5) 대학교 졸업학기 재학생 제외- 파견기준
8. 참가비 안내
1) 학생 참가비(동남아시아권) : 650,000원(1인당)
학생 참가비(비동남아시아권) : 850,000원(1인당)
2) 대학 지원금(동남아시아권) : 650,000원(1인당)
대학 지원금(비동남아시아권) : 850,000원(1인당)
3) 기초생활수급자 : 학생 - 개인부담금(참가비의) 0%
학교 - 부담금의 100%
※ 동남아시아권 : 네팔, 라오스,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7개국)
※ 비동남아시아권 : 키르키즈스탄, 탄자니아(2개국)
9. 개인부담금(학생참가비) 납부
1) 제1차 학생참가비 납부(합격자 명단 홈페이지 공지)
(1) 납부기간 : 4월 13일(월) ~ 4월 20일(월)
(2) 납부금액 : 30만원 (참가자 전원)
(3) 납부계좌 : 317-0007-8540-41 (농협은행/ 예금주 : (사)태평양아시아협회
2) 제 2차 학생참가비 납부
(1) 납부기간 : 5월 11일(월) ~ 5월 22일(금)
(2) 납부금액 : 3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참가비 (참가자 전원)
(3) 납부계좌 : 317-0007-8540-41 (농협은행/ 예금주 : (사)태평양아시아협회)
10. 참가비 환불
파견 취소 발생 시, 서류(포기신청서-서명필수)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환불 신청
1) 제 2차 연수회(발대식) 이전 : 납부한 참가비의 50%공제 후 환불
※ 합격발표 후부터 2차 연수회(발대식) 5.29(금) 시작 전에 취소할 경우/즉, 5.29(금)까지의 환불신청(서류 도착분)에 한해 유효
2) 제 2차 연수회(발대식) 이후 : 환불 없음(학생)
3) 항공권 금액 지불 후 : 환불 없음(학생)
4) 단, 2차 연수회 이전이라도 항공권 금액이 지불되면 발대식 날짜와 상관없이
환불 없음
11. 제출서류
1) 봉사단 지원서, 부모 동의서(홈페이지www.pas.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
2) 증명서 사본, 특기사항 관련된 자격증 사본
3) 여권사본(소지자에 한함)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해당자의 경우)
12. 기타 사항
1) 문의처 : (사)태평양아시아협회 사무국 [홈페이지.
www.pas.or.kr
]
(Tel.02-563-4123~4 / Fax.02-563-4126 /
Mail.pasyouth@hanmail.net
/ 간사 이혜정)
2) 모집국가 또는 연수회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13. 신 청 : 사회봉사단 담당자 김두현(738-7590)
붙 임 1. 봉사단원 모집 요강 1부.
2. PAS 지원서 양식 1부.
3. 부모동의서 양식 1부.
4. 단장신청서 양식 1부. 끝.
상 지 대 학 교 사 회 봉 사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