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대학원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SITEMAP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대학원 소개
인사말
인사말
프로필
일반대학원
교육목표
학과소개
전공별 교과목
교육대학원
교육목표
학과소개
전공별 교과목
사회복지정책대학원
교육목표
학과소개
전공별 교과목
사회융합대학원
교육목표
학과소개
전공별 교과목
평화안보·상담심리대학원
학과 안내
상담심리학과
안보학과
직제안내
입학
등록
등록안내
등록금 안내
장학(등록금감면혜택)
정부 학자금 융자
학사
학사
학사일정
학사안내
복학/휴학/제적/재입학
수업
수강신청
학점
규정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학위논문제출
학위논문 규격과 양식
비논문 학위취득 제도
커뮤니티
공지사항
알림방
자료실
닫기
이전
다음
시작
정지
2024년 대학 방문형 연구윤리 교육과정 참여 및 수강신청 안내(연구윤리교육 3시간 인정)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 방문형 연구윤 리 교육 대상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각 학과 교수 대학원생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교육안내 가. 교육내용 : 인공지능과 연구윤리 (온라인 교육) 나. 교육일정 : : 2025.01.21.(화) 14:00 ~ 15:30 (90분) / 출석체크 13:30부터 다. 교육대상 : 교수, 대학원생 라. 강 사 : 대학연구윤리협의회 이효빈 집행이사 2. 수강신청 가. 신청 : 2025.01.17.(금)까지 나. 신청방법 (https://alpha-campus.kr 알파캠퍼스 ) 접속 ▶ 로그인 ▶ 화면상단 스페셜 (KIRD - 연구윤리) 클릭 ▶ 실시간 원격교육 내 “상지대학교" 검색 ▶ (상지대학교) 대학 방문형 연구윤리 수강신청 - 자세한 신청방법은 붙임2(수강신청 방법) 확인 3. 참여방법 가. 활용플랫폼 : ZOOM(줌) - 별도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음 - 원활한 접속환경을 위해 Chrome 브라우저 필수 나. 접속주소 : ZOOM(줌) 링크와 회의 ID, 암호는 SMS/ 교육 전날 메일로 개별 안내 - 이니셜 닉네임 등의 대화명을 사용할 경우 교육장 입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전 KIRD 수강신청 없이 참여 불가 - 수강신청 없이 당일 연구윤리 강의 수강시 수료증 발급 불가 (수료인원에 미포함) 4. 이수증 제출 : 2025.02.28.(금) 학과 제출 *중요 : 대학원 종합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연구윤리 교육 2시간 이상을 필수 이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2/28까지 이수증을 1차례 제출하시고 이후 종합시험에 응시할 때 이번에 수강한 이수증도 다시 한 번 제출하시면 됩니다.
2025.
01.
16
2024학년도 후기(2025.08월 학위수여자)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신청 알림
2024학년도 후기(2025. 08월 학위수여자) 졸업과 관련한 특수대학원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및 졸업시험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아래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논문대체(비논문) 학위취득을 원하실 경우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대상 : 석사과정 □ 신청 자격요건 1.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의 수업연한 이상(안보학과는 합동군사대학 학점인정시 3학기 이상) 등록한 자 2. 외국어시험(특수대학원 제외) 및 종합시험 최종 합격(예정)자 3. 취득학점(2025학년도 2학기 이수 기준) ▸ 총24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단, 사회복지정책대학원은 36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 비동일계 지원자는 해당 학과(전공)별 선수학점 취득(예정)한 자 ▸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 논문대체(비논문) 학위취득 요건 -.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2과목 수강 후, 졸업시험 합격기준 통과 □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및 졸업시험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신청서 접수기간 2025.01.20(월) ~ 01.26(일)까지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교과목 개설 및 강의시간표 편성 2025.01.27(월) ~ 02.05(수) 신청자 해당 학과 수강 신청기간 2025.02.10(월) ~ 02.16(일)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특강 수강기간 (재수강자는 면제) 2025.03.04(화)~04.28(월)<8주> 해당 교과목 강의실 졸업 시험 2025.05.12.(월) ~05.24(토) 해당학과(과목별) 개별시험 ※ 신청기간 필히 숙지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라며, 신청기간 이후 신청은 일체 불가함. □ 논문대체(비논문) 학위취득 신청 방법 상지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학적정보 → 논문제출자격시험 →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 □ 에 체크(√) 후 저장(체크를 안하고 저장하는 경우 신청안됨) □ 수강 특강료 : 640,000원(1과목당 320,000원) / 신한 100-026-129555 (예금주:상지대학교 / 입금자 : 학생명의) 기타 문의사항은 대학원교학부 033-730-019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1. 07 상 지 대 학 교 대 학 원 장
2025.
01.
08
(대학원) 2025 전기 재학생 1차 등록금 납부 안내
(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 1차 학비감면신청 및 등록기간 1) 2025학년도 전기 1차 학비감면신청 및 등록기간 *2025학년도 전기 재학생 1차 학비감면 신청 및 등록기간 구 분 기 간 비 고 재학생 학비감면기간 2025.01.06(월) 09:00 ~ 2025.01.10(금) 15:00 (5일간) 재학생 1차 등록기간 2025.01.14(화) 09:00 ~ 2025.01.17.(금) 16:00 (4일간) 미등록시 미등록제적예정 2) 2025학년도 전기 재학생 등록 신청 절차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 MYPAGE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하단 파란글씨눌러서 출력) 3)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가상계좌 등록으로 매일 16시 이전(은행업무시간)에만 납부가 가능. - 복학신청자 중 학비감면 대상자는 학비감면 접수 후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함 4) 기타(문의)사항 - 2025년 각 학사일정에 관하여 문자발송을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재학생 분들께서는 대학원 공지사항 및 학사일정을 통하여 일정 확인 바랍니다. - 등록금액과 관련하여 '등록 > 등록금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 문의사항 (*상담전화 시간 : 매일 9:30 -16: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033) 730-0196 (0199) / fax. 033) 730-0684
2025.
01.
08
2025-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 안내
아래와 같이 대학원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을 안내해 드리오니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기간 : 2025.01.06.(월) - 01.13.(월)
2025.
01.
02
공지사항
MORE
학사일정
대학원입학
학비감면신청
학사시스템에서 학비감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학사시스템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논문자료검색
학술정보원에서 논문자료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인터넷 증명서 발급
인터넷 증명서 발급을 도와드립니다.
바로가기
인터넷 원서접수
대학원 인터넷 원서접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서식자료실
상지대학교 대학원의 서식자료실입니다.
바로가기
장학안내
다양한 장학 혜택을 안내합니다.
바로가기
학위수여 안내
학위수여 자격 및 요건을 안내합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