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사람과 정보를 이어줍니다.
정보통신소프트웨어전공는 고도로 발전해 나가는 지식 정보화 사회의 특성에 맞는 최신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수준높은 교육을 지향하고 , 전문성을 살리기 위한 실험 , 실습위주의 교육을 강화하여 이론 뿐 아니라 사회전반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컴퓨터 정보 및 통신 분야의 심도 있는 실용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1989 년 자연과학대학 전산학과로 출발한 컴퓨터정보공학부는 2001년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정보통신과 컴퓨터 교육을 강화한 컴퓨터정보공학부로 통합 변경되어 전임교수 12 명 , 재학생 400명 , 매년 신입생 100명의 규모로 계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세부 전공으로 정보통신공학전공과 컴퓨터공학전공의을 운영하여 IT 관련 산업 및 학문분야에서 요구되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심도 있고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여 왔습니다.
현재 2017 년부터는 4 차 산업 혁명의 환경에서 보다 심화된 전공 교육과 IT 융합 교육을 위해서 교과과정 개편과 더불어 정보통신소프트웨어전공로 편재 개편하여 최첨단 정보통신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의 수행으로 협동과 분담, 발표의 경험을 쌓아, 졸업 후 관련 산업 분야에서 곧바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2. 교직 과정 실시교직과정을 설치하여 졸업 후 정보, 컴퓨터 분야의 교사로 나갈수 있도록 양성합니다.
3. 선구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정보화 시대에 공학적 해결방안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폭넓게 이해하며, 직업적 도덕적 책임 의식을 갖는 공학인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4. 국가정보산업 발전에 기여IT학부에 관련된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및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국가 및 업체의 연구소, 대학 및 산업체의 각 분야에 진출하며 국가정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도록 양성합니다.
5. 최고 수준의 장비와 실습실정부와 학교로부터 지원을 받아 최신 사양의 각종 컴퓨터 및 전자실험 장비, 최고급 소프트웨어 등을 도입함으로써 컴퓨터 및 정보통신공학 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