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김광수) 20학번 졸업생 고은지(필명: 맥)가 네이버 시리즈 웹툰 작가로 데뷔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고은지 작가는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달항아리 작가의 작품 ‘이상한 나라의 그레이스’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툰에서 그림 작가로 활약 중이다. 이 작품은 매주 화요일 독자들을 만나며, 신선한 비주얼과 섬세한 연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이상한 나라의 그레이스’는 나르시시스트 ‘리처드 스펜서’와 그의 매력에 빠져드는 ‘그레이스 거튼’의 복합적인 감정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고은지 작가는 특유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그림체를 통해 원작 소설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하며 독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고은지 졸업생은 재학 중 2023년 대전시 주최 대학만화웹툰 최강전에서 특선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졸업 후 본격적인 웹툰 작가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 한편,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문화 콘텐츠 제작 분야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특히 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과 만화 콘텐츠 제작 직무에 맞춘 산업체 수요조사를 반영한 맞춤형 실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