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지난 21일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지방자치최고위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 지방자치최고위과정은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공익성과 실행가능성을 갖춘 지역 정책과 캠페인을 설계하고, 책임 있는 거버넌스를 운영할 수 있는 실천형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 이번 교육과정은 2025년 10월 2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6년 1월 21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됐으며, 총 7명의 수강생이 과정을 이수했다.
□ 수강생들은 3주차까지 정치 리더십과 비전 수립 등 선거 전략의 기초 이론 교육을 받았으며, 4주차부터는 데이터 기반 정밀 선거 전략 수립과 AI를 활용한 혁신적 캠페인 기획·실행을 중심으로 한 실습형 교육에 참여했다.
□ 성경륭 총장은 “AI 시대에 지방자치의 성패는 지도자의 수준 높은 AI 활용 역량에 달려 있다”며 “2026년 지방선거를 앞둔 지금, 모든 지방자치 리더와 지역은 이러한 변화를 정확히 인식하고 AI 역량을 극대화해 지역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어 “수료자들이 교육 과정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AI를 활용해 정치와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길 바라며, 교육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료자들을 격려했다.
□ 한편, 상지대는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AI 선거전략’ 교육을 고도화하고, 정책 기획과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해 지방자치단체의 발전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